투자 스토리

[수페TV] 더 빨리 부자가 되는 투자법

늘품미니 2024. 3. 15. 00:01
반응형

 

 

 

 

 

 

 

 

 

 

 

 

 

 

더 빨리 부자가 되는 투자법 

 

 

 

 

 

 

 

모건 하우절의 신작 <불변의 법칙>을 수페님이 소개해 주셔서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건 하우절은 <돈의 심리학>으로 유명한 작가입니다. 저 또한 <돈의 심리학>을 읽었는대요. 투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읽어볼 만한 책이라 생각합니다. 큰 나무들 사이에서 자라는 어른 나무는 햇빛을 많이 받지 못하고 자라지만 천천히 단단하게 뿌리를 내리고 튼튼한 나무로 자라납니다. 반면에 나 홀로 자라는 나무는 모든 햇빛을 다 받으면서 성장하지만 그렇게 빨리 자란 나무는 뿌리가 단단하지 못하고 얇아서 병해충에 취약하게 됩니다. 투자도 이와 같다고 설명을 합니다. 눈앞에 보이는 수익만을 좇다가 한순간에 무너져 내릴 수 있습니다. 느리지만 천천히 단단하게 뿌리를 내리고 튼튼한 자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수페TV 출처

첫 번째, 미래 배당과 현재 배당의 투자 

현재 현금흐름을 위해서 JEPQ에 투자를 하고 미래 노후를 위해서 적립식으로 SCHD에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목돈으로는 JEPQ에 1억 원이고, 매달 SCHD에 50만 원씩 적립식 투자하는 가정을 해보았습니다. JEPQ에 1억 원을 목돈으로 투자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평균 배당금은 월 79만 원 정도입니다. SCHD 배당금은 5년차에 10만 원, 10년 차에 31만 원, 20년 차에 165만 원, 30년 차에 754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30년 차에 자산 규모는 15억 5천만 원 정도가 됩니다. 

 

 

 

 

 

 

수페TV 출처

두 번째, 평균투자와 자극 투자 

평균 투자는 S&P500지수에 투자하는 것이고, 자극 투자는 나스닥100 레버리지 상품 TQQQ에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평균투자 9 : 자극 투자 1로 가정했을 때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보겠습니다. 아무래도 레버리지 상품이 들어갔기 때문에 변동성은 크지만 S&P500만 투자했을 때보다 두 상품을 함께 투자하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하락장에 서는 더 많은 하락을 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수페TV 출처

세 번째, 고배당투자와 성장 투자 

고배당 투자 배당금으로 성장주에 투자하는 전략입니다. 사실 저 역시 이 투자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설명했던 JEPQ에 1억 원에 투자하면 월 79만 원 정도가 배당금으로 나온다고 했습니다. 성장 투자 중에서 클라우드 ETF, 나스닥 100, 반도체 ETF에 투자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월 배당으로 받은 79만 원을 3개 ETF에 투자한다고 가정을 해보면 반도체 ETF가 압도적으로 수익을 가져다줍니다. 

 

 

 

 

여러분은 세 가지 방법 중에 어떤 투자법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고배당주에 투자를 하면서 성장 ETF를 하락할 때마다 매수하고 있습니다. 투자에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나만의 원칙을 세워 장기 투자를 하신다면 분명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모건 하우절은 책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주식은 장기적으로 큰 수익을 가져다주지만, 보유자가 빨리 수익을 내려고 하면 가혹한 손실을 안겨준다.' 성공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