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USD ETF 반도체 2배 레버리지 

 

 

 

 

 

 

 

안녕하세요. 행복한 부자를 꿈꾸는 늘품미니입니다. 새해 되자마자 주가가 연일 하락하더니 이번주는 연일 상승하네요. 사실 포스팅에서 예고했던 대로 하락장을 기다리며 현금화하였습니다. 세일 기간이 너무 빨리 끝나 버려서 아쉽지만 스윙 계좌에서 30만 원가량 벌었습니다. 과감하게 투자를 해야 하는데 2~3주씩 매수하다 보니 크게는 벌지 못했습니다. 아직 수익 실현하지 않은 종목도 있으니 조금 더 벌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미주가 올라도 너무 올라 공부라도 하자 싶어 'USD ETF 반도체 2배 레버리지 상품'을 들고 왔습니다. 

 

 

 

반도체 투자는 필수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매일 반도체를 들고 다닙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부터 매일 타고 다니는 자동차, TV, 노트북 등 현대인들이 사용하는 전자제품 대부분이 반도체가 들어가지 않은 제품이 없습니다. 반도체는 전자제품 내에서 전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필요에 따라 전기를 흐르게 할 수도 있고, 흐르지 않게 할 수도 있는 일종의 스위치 같은 역할을 해줍니다. 이 같은 성질을 이용하면 전자제품의 크기를 아주 작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만약 반도체가 없었다면 우리는 지금도 집채만한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반도체는 20세기 최고의 발명품입니다. 

 

 

 

반도체 기업은 종류에 따라 나뉩니다. 공장 없이 반도체 설계만 전문으로 하는 회사를 팹리스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기업이 인텔, 엔비디아, 브로드컴, 퀄컴, AMD 같은 기업입니다. 파운드리는 주문 방식에 의해 칩 생산만 전문으로 하는 기업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기업이 TSMC, 삼성전자, UMC, SMIC가 있습니다. 종합 반도체 기업은 설계에서부터 제조 및 테스트까지 일정 공정 체제를 구축한 기업입니다. 대표 기업으로 인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Micron, TOSHIBA가 있습니다. 반도체 기업도 이렇게 다양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반도체 ETF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USD ETF 반도체 2배 레버리지 포트폴리오

 

 

 

 

 

 

USD ETF 1 종목을 매수하면 엔비디아, 브로드컴, AMD, 인텔, 퀄컴 등 다양한 회사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배 레버리지 상품이다 보니 상승할 때도 크게 상승하고, 하락할 때도 크게 하락합니다. 백테스팅 해보니 5년 전보다 무려 557.7% 상승했습니다. 1년 전보다 무려 178% 수익입니다. 진짜 어마 어마 한 수익입니다. 앞으로는 오르지 않을까요? 당연히 앞으로도 오를 것입니다. 

 

 

 

 

 

 

시가총액 5,043.5억원   /   배당수익률 0.04%  / 운용자산 4,959.2억원  괴리율 1.7%   /   운용보수(연) 1.0%

 

 

 

 

 

 

지금은 USD ETF 매수 타이밍은 아닙니다. 모든 지표가 과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망하고 있다가 맛있는 가격이 오면 매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