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총 1위를 향해 달려가는 엔비디아

 

 

 

 

 

 

카카오페이증권 캡처 23년11월29일 밤9시 차트

 

 

 

 

현재 엔비디아 차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엔비디아 주가는 비싸다고 생각하시나요? 싸다고 생각하시나요? 차트를 보고 있으니 비싸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월가는 여전히 엔비디아 주가가 저평가되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2024년과 2025년에 예상되는 이익대비 주가배수는 낮고, 매출 및 이익 성장률, 영업마진율 등 매그니피센트 그룹에서도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했습니다. 벤 라이체스는 엔비디아에 대한 목표 가격을 750달러에 제시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주가보다 한참 더 올라가야 하는 수준입니다. 

 

 

엔비디아는 매그니피센트 7 그룹에서도 2024년 예상 수익의 약 23배, 2025년 예상 수익의 약 20배에 해당하는 주당 수익 배수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애플이나 마이크로소프트 등 대부분의 기술주보다 저렴하다고 지적했습니다. 팩트셋에 따르면, 2024년 예상 PE대비 애플은 28.5배, 마이크로소프트는 31.6배, 아마존이 42.6배, 테슬라는 61배에 거래 된다고 했습니다. S&P500 정보기술 부문의 선도이익대비 주가 추정치는 26.2배로 엔비디아가 평균보다 낮은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엔비디아의 한해 영업이익은 10조 원 정도입니다. 

 

 

매그니피센트 7그룹 중에서도 엔비디아는 가장 빠르게 이익을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팩트셋이 집계한 엔비디아의 평균 목표 주가는 667달러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엔비디아가 비싸다고 생각 되었는데, 실적으로 인정받는 기업이 어떻게 비싸다고 할 수 있을까요! 심지어 애플을 꺾고 시총 1위까지 갈 수 있다고 평가하는 전문가들도 있습니다.

 

 

우리는 AI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챗GPT 등장으로 전 세계 기업과 국가는 AI 선점을 하기 위해 엄청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AI 기술에 반드시 필요한 GPU의 1등 기업이 바로 엔비디아 입니다. 투자에 성공하고 싶다면 그 분야의 1등 기업에 투자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중국은 미국의 반도체 제재로 엔비디아의 GPU를 구하기 위해 암시장에서 몇 배나 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고 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 역시 AI 개발을 위해 엔비디아 AI 반도체 GPU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가 다른 대형 IT기업과 비교해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면 현재 기업 가치는 충분히 더 합리적인 수준으로 올라야 한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인공지능 열풍에 선두주자이고, 매출과 수익성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현재 가격이 절대 고평가 되었다고 판단하면 안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엔비디아는 자율주행, 헬스케어, 로봇, 게임 등 많은 분야에서 선두를 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CNBC에 따르면 골드만삭스의 엔비디아 목표주가는 625달러, JP모건은 650달러, 뱅크오브아메리카와 번스타인은 700달러, 웰스파고 675달러, UBS와 미즈호증권, 스티펠과 BMO캐피털도 목표 주가를 상향했습니다. 투자는 본인의 책임이니 이 글은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분석가들 "엔비디아 주가,여전히 싼 편"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월가의 분석가들은 올해 3배 가까운 오른 엔비디아 주가가 여전히 싼 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과연 그럴까. 

v.daum.net

 

 

“엔비디아, 애플 꺾고 시총 1위 간다”…‘장밋빛 전망’ 따져봤더니

증권 > 증권일반 뉴스: 지난 23일(현지시간) 장 마감 후 깜짝 실적을 내놓은 엔비디아, 주가는 선반영 논란에 영 힘을 못 쓰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

m.sedaily.com

 

이 글의 출처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기사를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