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파이프라인 우화] 가장 확실한 백만장자의 길

 

 

 

 

 

 

 

 

안녕하세요. 백만장자를 꿈꾸며 달려가고 있는 늘품미니입니다. 백만장자는 순자산이 한화로 약 12억 이상이 되는 사람을 말한다고 합니다. 평범한 직장인 신분으로 10년 안에 금융자산 12억에 도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크 헤지스의 <파이프라인 우화>를 읽고 나도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는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마지막 페이지를 덮으면서 박수를 쳤습니다. 입버릇처럼 파이프라인을 외쳤지만 막상 파이프라인 관련 책을 읽으니 감동이 파도처럼 몰려왔습니다. 

 

 

 

 

 

 

 

 

 

 

파이프라인 우화

이탈리아 어느 작은 마을에 파블로와 브루노라는 두 젊은이가 살고 있었습니다. 두 사람은 강에서 물을 길어다 광장에 있는 물탱크에 물을 채우는 직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힘든 일이었던 만큼 보수가 좋았기 때문에 그들은 언젠가는 마을에서 제일 가는 부자가 되겠다는 꿈을 안고 열심히 일했습니다. 하지만 파블로는 점점 꿈꿔온 일과는 달리 물통을 지고 나르느라 손에는 물집이 잡히고 하루종일 온몸이 쑤셔서 평생 이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끔찍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그는 좀 더 쉽게 마을로 물을 끌어오는 방법을 찾다가 파이프라인을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친구 브루노에게 설명했지만 당장 수입이 없는 파이프라인 설치를 무시했습니다. 브루노는 열심히 물통을 나르는 덕분에 큰 수입을 얻어 집도 사고, 멋진 옷에 값비싼 음식을 먹을 여유까지 생겼습니다. 한편 파블로는 여전히 바위투성이인 땅을 쪼개느라 파이프라인 설치에 진척이 없는 듯 보였습니다. 시간이 흘러 브루노는 힘겨운 물통을 나르느라 점점 쇠약해져 갔고, 파블로는 드디어 파이프라인을 완성해 편하게 돈을 벌기 시작했습니다. 그가 밥을 먹거나 잠을 자는 동안에도, 여행을 다니거나 즐겁게 노는 시간에도 물은 계속해서 흘러나왔습니다. 

 

 

 

 

물통이 커도 미래를 보장해 주지 않는다

브루노가 힘겹게 지고 다녔던 물통은 노동 소득 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브루노처럼 힘겹게 일을 하며 물탱크에 물을 채우며 살아갑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물통을 나를 수 있을까요? 아무리 고소득을 가진 물통도 마찬가지입니다. 유명한 야구 선수인 스트로베리는 연봉만 200만 달러에서 500만 달러에 달했고, 각 종 광고, 방송 및 행사, 연설, 팬 사인회 등 연간 200만 달러의 수입을 올렸습니다. 그는 마흔이 되기도 전에 1억 달러 정도를 벌었지만 돈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파산하고 말았습니다. 물통이 클 때 달마다 나눠서 파이프라인에 흘려보냈다면, 평생 마르지 않은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우리의 작은 물통은 더 빨리 준비를 해야 합니다.

 

 

 

 

<파이프라인 우화> 출처

 

 

 

 

 

파이프라인은 저절로 만들어 지지 않는다

파이프라인을 설치하려면 인내와 끈기, 미래에 대한 비전이 있어야 합니다. 그만큼 시간과 노력에 투자를 해야 합니다. 처음 1년은 보잘것없지만, 그것을 반복하다 보면 5년, 10년, 20년, 50년은 엄청난 차이를 보여 줄 것입니다. 우리는 그저 돈을 시간에 레버리지 시키면 됩니다. 돈에 지렛대를 사용하면 적은 돈도 오랫동안 투자하여 초기 투자액의 몇 배로 늘어납니다. 설령 1달러를 투자해도 그것을 오랜 기간 지속하고 또 배가의 원리를 적용하면 상당한 금액으로 늘어납니다. 대표적인 사례가 주식 투자입니다. 천재 물리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도 복리의 마법을 '세계 8대 불가사의'라고 표현을 했습니다. 

 

 

 

 

부자들이 하는 방식대로 돈을 레버리지 하려면 매달 정기적으로 투자해야 합니다. 돈을 절대 찾아 쓰지 말고 배가의 원리에 따라 불어나도록 내버려 두어야 합니다. 파이프라인에 돈을 투자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매달 수입 중에 얼마간의 돈을 파이프라인에 예치하는 것입니다. 

 

 

 

 

<파이프라인 우화> 출처

 

 

 

 

 

자수성가한 백만장자는 자신만의 파이프라인에 세 가지 통에 번 돈을 몽땅 쓰는 대신 수입 중에서 일부를 투자 통에 넣고 시간이 지날수록 그것이 배가의 원리로 불어나도록 합니다. 백만장자 대부분 자신이 버는 수입의 15~20% 저축하고 미래를 위해 주식, 채권, 사업, 임대 자산, 상업 부동산, 연금 등의 자신 증식 파이프라인에 현명하게 투자합니다. 이렇게 하면 늦어도 50대에서 60대가 되었을 때 백만장자 대열에 올라설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방법은 누구나에게 통하는 방법이라고 하니 일찍 발견한 사람일수록 더 빨리 백만장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파이프라인 우화> 출처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하루 1,440분이 주어 집니다. 그러나 이것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인생은 결정적 차이를 만들어 냅니다. 투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오랫동안 매달 주식에 소액 투자하거나 저축하는 것은 소박해 보이지만 경제적으로 부자가 되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여기에서 핵심은 오랜 기간 정기적으로 투자하고 시간이 흐를수록 그것이 배가 되도록 그대로 묻어 두는 것입니다. 결국 내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우연이 아니라 내 선택이었음을 알려 줍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감동을 받았습니다. 내가 하는 행동이 훗날 나를 부자로 만들어 줄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매달 일정 금액을 현금으로 모았다가 웅덩이 매매법을 통해 하락할때마다 장기 투자에 주식을 매수하고, 연금 계좌에서 배당주를 무지성으로 매수를 하고, 종신연금에 가입하여 죽을 때까지 연금이 나올 수 있도록 저축하고, 배당금과 임대료를 통해 현금 흐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올해 노동 소득 외 파이프라인 수입으로 2천 만 원 가까이 소득을 올렸습니다. 평범한 40대 아줌마가 금융 공부를 하지 않았다면 꿈도 꾸지 못했을 것 입니다. 지금은 백만장자를 꿈꾸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파이프라인 우화>가 저에게 또 하나의 꿈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